Travel
주변관광지

여수해양공원
도보로 1분
여수 구항해양공원 이라고도 한다.
여수 지방해양수산청에서 지난 2001년부터 약 5년에 걸쳐 완공하였다.
도시기능을 고려한 항만시설과 주변 친수공간으로 조성하여 시민의 휴식공간과 문화의 중심지로 자리잡고 있다.
공원 안에는 방파제와 방파호안 160m, 물양장(매립) 214m, 호안 정비 698m와
소형선박 접안과 간이 수리장소로 활용하기 위한 돌제(선양장) 64m가 조성되었으며,
여수와 인연이 깊은 하멜의 동상, 빨간색으로 단장한 하멜 등대, 인공 녹지공간
‘월가든(Wall Garden)’, 야외공연장 등이 설치되어 있다.
여수낭만포차
도보로 1분
여수밤바다가 열리면 낭만파티가 시작됩니다.
각종 음식들과 함께 즐거운 여수의 밤을 느껴보세요.
당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편하게 이용가능하십니다.
여수의 또 다른 즐거움을 마음껏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여수케이블카
자동차로 3분
아시아에서 홍콩, 싱가폴, 베트남에 이어서 네번째로 바다위를 통과하는해상 케이블카 입니다.
이제 국내에서도 바다 위를 통과하는 해상 케이블카에서 바다의 정취와 스릴감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총 50대를 운영하며, 크리스탈 캐빈 10대(5인승)와 일반 캐빈40대(8인승)로 구성됩니다.
오동도
자동차로 3분
멀리서 바라보면 오동잎처럼 보이고 오동나무가 빡빡히 들어서 있다 해서 오동도라 불리는 이곳은 동백섬으로 유명한 여수의 상징이다.
오동도에 서식하는 동백은 말 그대로 11월부터 피기 시작해 이듬해 4월까지 온 섬을 붉게 물들인다. 여수의 중심가에서 약 10분쯤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동도 입구 주차장에서 약 15분 가량의 방파제 길을 따라 걸으면 도착한다. 특히 방파제는 여수미협 작가들이 1개월간의 공동 작업으로 완성한 벽화가 인상적으로, 이 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에 선정된 바 있을 만큼 운치가 있다.
여수엑스포
자동차로 3분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국제박람회사무국(BIE)이 공인한 국제박람회로서 바다, 땅, 숲, 바람의 공간 등 4가지 테마로 구성해 해양과 육지, 인류와 자연, 과거와 미래의 조화를 구현하는 지구촌 최대 축제인 여수엑스포.
그때의 감동을 느껴보세요.
아쿠아플라넷 여수
자동차로 3분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와 함께 개장한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국내 2위 규모로 연간 100만명이 찾는 남도지역의 랜드마크이다.
국제 희귀종 흰고래 벨루가와 바이칼 물범 등 총 280여 종 3만 4,000마리의 다양한 해양 생물들과 교감할 수 있다.
여수 해양레일바이크
자동차로 8분
총길이 3.5km에 이르는 탁 트인 해안 철길 위에 설치되어있으며, 터널구간 및 전구간 해안가 코스로 이용객들의 눈까지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이 될 것입니다.
방죽포해수욕장
자동차로 50분
방죽포해수욕장은 길이 150m에 폭 30m의 해수욕장이며, 수심과 경사도가 낮아 가족 단위 이용에 좋다. 대형 주차장과 화장실 등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있으며, 백사장 뒤편으로 송림이 잘 조성되어 있어 바다에서 나와서는 소나무 그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여수시 시내에서 101번과 111번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방죽포해수욕장을 방문할 수 있으며, 도심에서 약 50분이 소요되는 거리에 있다.